전기차, 이제는 친숙한 단어가 되었죠. 하지만 막상 전기차 광고를 떠올리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초창기 투박한 디자인과 환경 보호를 강조하는 메시지, 아니면 최근의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을 내세운 광고? 사실 전기차 광고와 마케팅 전략은 시대의 흐름과 함께 엄청나게 변화해왔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광고의 역사와 그 변천사를 통해 시대별 마케팅 전략의 특징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전망까지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전기차 광고의 시작 초창기 전기차 광고는 지금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어요. 199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전기차들은 대부분 디자인도 투박하고, 주행거리도 짧아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했죠. 그래서 당시 광고들은 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 많았답니다. 매연 없는 ..